반응형

안녕하세요.

컴퓨터쟁이 오동동입다.

얼마전에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블로그를 게시했는데요.

https://5chung.tistory.com/8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Mbps가 얼마나 빠른거죠?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을 설명해 드리려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 내가 쓰는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거에요. 제가 설명드릴 방법은 모바일과 데스크탑

5chung.tistory.com

많은 분들이 MBPS에 대해서 궁금하신게 많은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저 게시물에 나온대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했을 때!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보기에 충분한지 한번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먼저 유튜브를 살펴볼까요?!

 

1. 유튜브 Mbps 기준

 유튜브 공식 Mbps 기준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인터넷 속도입니다.

 

모바일(휴대폰)으로 시청을 하신다면 720p 이상으로 봐야 선명하게 볼 수 있죠?

 

생각보다 낮은 2.5Mbps 정도면 720p를 감상하기에 충분하다고 해요.

 

태블릿이나 노트북으로 보신다면 5Mbps 이상이 나온다면 1080p로 보기에 충분하겠네요.

 

만약 집에서 TV로 보신다면 20Mbps 이상이 나와야 4k 영상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단!! Youtube만 보셔야겠죠? 다른 작업과 병행하시려면 넉넉한 인터넷 속도를 확보해야 할 것 같아요.

 

다음은 넷플릭스를 살펴볼게요.

반응형

 

2. 넷플릭스 Mbps 기준

넷플릭스 공식 Mbps 기준 

넷플릭스도 유튜브와 비슷한 정도의 Mbps 를 권장하고 있네요.

넷플릭스가 조금 높은 Mbps를 요구하기는 하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아요.

 

초고화질로 시청하시려면 25Mbps 이상의 속도를 확보해야 감상이 가능하네요.

 

 

정리를 한번 해볼까요?

 

초고화질 감상이 목표라면 30Mbps 이상의 속도가 나와야 여유로울 것 같고요.

그냥 저냥 보는게 목표시라면

스마트폰기준 5Mbps 이상

테블릿기준 10Mbps 이상

의 속도가 나온다면 매우 쾌적하게 영상을 보실 수 있을것 같네요.

 

이상 컴퓨터쟁이 오동동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